디씨인사이드 싸이 갤러리에서 싸이에 대한 아량있는 시선을 바라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30일 디씨인사이드 싸이 갤러리의 한 이용자는 호소문을 통해 "당시 싸이가 어떤 연유로 YG 양현석 대표에서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를 소개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그의 진심만큼은 믿을 수 있다"며 "한 번 좌절을 겪은 적이 있는 그가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진 성품과 꾸준한 성실성을 두루 갖췄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국민들께서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에서 넓은 아량으로 이번 사안을 바라봐 주시길 간절히 호소한다"고 마무리지었다.
한편 싸이는 30일 입장문을 통해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를 해외활동을 통해 알게 됐으며, 조 로우와 일행들이 아시아 일정 중 한국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로 나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다.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형은 먼저 자리에서 일어났다. 당시로서는 먼나라에서 온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다음은 싸이 갤러리에서 발표한 호소문 전문.
호 소 문
"19년간 가수 활동을 하면서 저는 매우 행복하고 정력적이고, 웃음이 넘치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 줬어요.
무대에서 내려올 때도 같은 방법으로 떠나고 싶어요.
'좋은 안녕'(good-bye)을 하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는 은퇴하는 그날까지 정말 잘해야겠죠.
그게 앞으로의 제 목표입니다.
유일한 목표죠.
작별할 때까지 정말 잘하고 싶어요."
- 가수 싸이
낙락장송[落落長松]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가지가 길게 늘어진 키가 큰 소나무로 지조와 절개가 굳은 사람의 표상으로 쓰이는 말입니다.
바로 국민 가수 싸이에게 걸맞은 칭호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싸이가 어떤 연유로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를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에게 소개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그의 진심만큼은 믿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좌절을 겪은 적이 있는 그가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진 성품과 꾸준한 성실성을 두루 갖췄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국민들께서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에서 넓은 아량으로 이번 사안을 바라봐 주시길 간절히 호소하는 바입니다.
2019. 5. 30.
싸이 갤러리 일동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