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늘 축구경기 대한민국 이란 평가전 선발명단 곧 공개

호주(1대0 승리) 전 포메이션 VS 콜롬비아(2대1 승리) 전 포메이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대한축구협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대한축구협회

11일 오후 8시 상암월드컵경기장(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한국 대 이란 친선전 선발명단에 대한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다. 선발명단을 예상해보는 것.

앞서 7일 호주 전에서 쓴 선발 명단이 힌트가 될 수 있다.

FW(공격수) 손흥민 황희찬
MF(미드필더) 황인범 이재성
김진수 주세종 김문환
DF(수비수) 권경원 김영권 김민재
GK(골키퍼) 김승규

이에 호주 전에서 1대0으로 한국이 승리한 가운데, 골을 넣었던 황의조가 선발로 출전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 경우 오히려 호주 전에 앞서 열린 3월 26일 콜롬비아 전(2대1 승리) 선발 명단이 이란 전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 당시 황의조가 선발 출전했고, 손흥민과 이재성이 1골씩 넣는 등 공격에서 재미를 봤다.

황의조는 지난 3월 볼리비아 및 콜롬비아와의 2연전 가운데, 볼리비아 전은 벤치에서 출발했고, 콜롬비아 전은 선발로 출전한 바 있다. 벤투 감독의 기용 패턴이 같다면 호주 전을 벤치에서 출발해 후반 교체 출전했던 황의조는 이번 이란 전 선발이다.

콜롬비아 전 선발 명단은 이랬다.

FW 황의조
MF 이청용 황인범 정우영 이재성 손흥민
DF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GK 조현우

이 경우 다만 이번 대표팀에는 이청용과 정우영이 소집되지 않았으므로, 호주 전에 뛰었던 주세종과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김보경 등이 기용될 수 있다는 풀이다.

또한 황의조와 손흥민 외에도 오랜만에 불러들인 이정협 카드의 선발 내지는 후반 기용 여부도 주목된다.

아울러 이승우는 여전히 축구팬들로부터 조커 기용 1순위로 예측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