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일대 부동산 시장의 이목이 새로운 주거벨트가 형성되는 전남 순천 삼산공원, 서면일대에 집중된 가운데 금호건설이 20여년만에 브랜드 아파트 공급을 예정해 화제다.
금호건설은 오는 7월 초 순천 서면 선평리 85번지 일원에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산공원, 서면일대는 원도심 개발 사업에 따라 9천여세대가 자리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며 순천 일대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1층, 지상 16층, 6개 동, 총459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순천에서 희소한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전 가구가 구성돼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는 축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족구장 등이 들어서있는 강청수변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한다. 삼산공원(조성예정)과 봉화산, 순천동천등 다양한 녹지 공간이 인접한 것도 쾌적함을 더한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중앙시장 등이 차량으로 단 5분~10분 거리에 밀집돼 있다. CGV, 메가박스, 순천시청, 순천한국병원 등 지역 내 주요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워 이용이 수월한 것도 장점이다. 순천대 상권과 조례동 상권의 인프라 공유도 편리하다.
자녀의 안심 통학을 위해 단지에서 동산초등학교까지는 스쿨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이 단지 1.5km이내에 밀집돼 자녀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미래가치 높은 삼산공원일대新주거벨트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가 건립 예정인 삼산공원, 서면일대는 원도심 개발 사업을 통해 9천여세대가 거주하는 브랜드타운으로 변화된다. 해당 주거벨트는 순천만으로 흐르는 동천을 품고 있으며, 강청수변공원, 삼산공원 등이 조성돼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삼산공원, 서면일대에는 삼산민간공원화사업이약 52만 8,925㎡(옛 16만여평) 규모 부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DSR제강, 해원MSC 등 순천 일반산업단지가 자리해 배후수요도 든든하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순천 원도심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어 미래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실제 삼산공원, 서면일대 단지에는 최고 5천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상태다.
지난해 4월 순천시 용당동 일대에서 분양에 나서 최고 25.25대1, 평균 15.55대1로 1순위 마감한 'e편한세상 순천'의 전용면적 110.9867㎡ 분양권이 지난 3월 4억3,536만원에 거래가 완료됐다. 이는 분양가 대비 4천만원가량의 웃돈이 형성된 것이다. 2012년도에 입주한 순천시 서면 일대 소재 '라송센트럴카운티' 역시 전용면적 84.8188㎡가 지난 3월 2억5,300만원에 거래 완료되면서 분양가 대비 5,627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인근 A공인중개사에 따르면 "해당 지역은 동천을 품고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며, 동천 주변에 조성된 강청수변공원를 비롯해 교육시설이 밀집해있는 등 주거 환경이 쾌적해 아이가 있는 젊은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며"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지역 내 주요 생활 인프라도 차로 5분~10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7월 분양을 앞둔 금호건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의 견본주택은순천병원 사거리에 위치한 홈플러스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