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참가할 시민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현장에서 직접 행사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오페라필', SNS를 통해 공연 미리보기와 감상 후기를 작성하는 '오페라팬', 축제 모니터링 요원 '오페라슈머' 등을 모집하며, 활동 기간은 8월 8일 '디-오페라 콘서트'부터 폐막작 '운명의 힘' 공연이 있는 10월 13일까지다. 오페라필(만18세 이상)이외 모든 부문에 걸쳐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오페라필'은 오페라축제 기간 중 메인오페라나 소극장오페라, 콘서트 등 행사가 있는 날에 주로 활동하게 되며, 단체복과 소정의 활동비, 활동증명서 발급 및 자원봉사실적 등록 등이 제공된다.

'오페라팬'은 온라인상으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홍보하고 지원하는 자원활동가로, 주로 개인이 운영하는 SNS나 커뮤니티를 활용해 공연에 대한 미리보기 및 다시보기를 게재하고, 축제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오페라슈머'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작품들을 관람하고 감상과 의견을 남기는 모니터링 요원이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자원활동가는 활동 영역별로 세분화해 자신이 원하는 활동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연 할인 예매와 리허설 참관 등의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7월 12일(금)접수하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대구오페라하우스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053)666-6033).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