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세권아파트가 대표적인주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광주역 자연&자이가7월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역을 비롯해 학교, 마트,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多)세권은 지하철역이 가깝다는 '역세권'에서 파생된 말로 집 근처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뜻하는 신조어다.
숲세권(녹지환경), 학세권(학교), 공세권(공원), 스세권(스타벅스) 등은수요자에게 인기 높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멀리 가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반영한 말이다. 특히 최근에는 집 근처에서 놀고, 먹고, 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다세권의 존재감은 더욱 도드라지고 있다.
이처럼 다세권 선호도가 높아지는 이유는 자신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욜로(YOLO)'를 비롯해 일과 휴식의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는 '워라밸'에 대한 요구가 커졌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주택 수요자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 집 주변에서 여가, 문화, 쇼핑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가장 우선시하게 되면서 다세권 주택이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생활권이나, 회사와 집이 가까운 직주근접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주요 기업이 밀집한 판교, 강남 등 업무지구와 가까운 주거 지역의 가치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편리함을 중요시 여기는 주택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길 원하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아파트 단지 주변에서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다세권 단지는 꾸준하게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다세권이 대표 주거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분양을 앞둔 단지 가운데 다세권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광주역 자연&자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달 중 경기도 시공사와 GS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광주역 일대에서 '광주역 자연&자이'를 분양한다. 광주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반경 1km에 생활에 필요한 '학세권', '역세권', '숲세권', '공세권'을 갖춘 다세권 단지로 주목을 끈다.
우선 광주역 자연&자이는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역동초∙경안초∙ 역동초∙광주중∙광주중앙고등학교가 있어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 반경 1km에 대형 멀티플렉스 경기광주 CGV,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점이 자리하며, 대형쇼핑몰 이마트 경기광주점도 가깝다.
이 밖에도, 경안근린공원 및 광주시립중앙도서관 등 여가공간도 가까이 자리한다.
우수한 대중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2016년 개통한 경강선 경기광주역 역세권 입지로 경기 광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3정거장, 강남역까지 7정거장만에 닿을 수 있다.
편리한 대중교통을 바탕으로 판교 테크노밸리, 강남권 등 주요 업무지구의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판교 및 분당 생활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로교통망도 풍부하다. 성남~장호원 간 고속화도로와 제2영동고속도로 등이 개통돼 도로 교통이 개선됐으며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구리~세종)가 개통될 경우 일대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광주역 자연앤자이는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시공에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단지는 총 103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다양한 조경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며, 전체 면적이 주택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 84㎡로 구성된다.
세부 면적별로는 △전용 74㎡ 170가구 △전용 84㎡A 702가구 △전용 84㎡B 74가구 △전용84㎡C 85가구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광주역 자연앤자이의 견본주택은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산업부지(광주시 역동 171-1 일원)에 들어서며 7월 중 문을 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