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 제39회 대한미용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학술 발표

윤종선 원장
윤종선 원장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은 지난 9월 1일 개최된 제39회 대한미용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제9회 국제줄기세포심포지엄 / 제 1회 국제안검성형심포지엄)에서 학술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미용외과학회 (Korean Society of Aesthetic Surgery, KSAS)는 미용외과 환자들에게 양질의 진료 제공을 위한 학문 연구와 미용외과의사의 권익을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학술대회를 통해 정통적 미용외과학술에 여러가지 신 개념적 쁘띠술기, Dermatology & Laser, 미용의학, 및 줄기세포학 등의 정보와 술기 공유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윤종선 원장은 제9회 국제 줄기세포 심포지엄, 성리학 부문에서 '고도비만으로 인한 잠복음경의 교정과 확대(Augmentation and correction of the concealed penis due to high obesity)'에 대한 학술 발표를 진행했다.

잠복음경이란 평상시에는 음경이 함몰되어 작게 보이지만, 발기시나 손으로 음경의 기저부를 누르면 정상 크기로 보이는 음경을 말한다. 잠복음경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째는 음경과 치골을 연결하는 윤상인대나 현수인대의 과도한 장력으로 치골 상부에 파묻히는 경우다. 이 경우 치료를 위해 윤상인대와 현수인대를 부분절제하여 과도한 장력을 없애고 수술 후 협착으로 인해 다시 딸려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외고정과 함께 진피이식을 함께 진행한다.

둘째는 치골 앞부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서 음경이 파묻힌 경우다. 이 경우 지방흡입, 지방절제술을 시행해 음경을 뺀 뒤 외고정을 하는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한다. 최근에는 비만 환자가 늘어나면서 2차적 잠복음경이 증가하고 있는데, 적당한 체중조절과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윤종선 원장은 고도비만에 의해 잠복음경이 발생한 성인남성에서 치골상부 지방제거술, 현수인대 절제술, 음경 외고정술, 진피지방 이식술을 동시에 시행한 치험례를 발표하며 다양한 방법의 술기를 공유했다.

강남 슈퍼맨비뇨기과 윤종선 원장은 "이번 학술 발표를 통해 잠복음경의 교정과 확대에 대한 술기, 치료 사례 공유가 이루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남성수술 기술 보유와 함께 국내외 비뇨기과학회, 성형학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성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뇨기과전문의 윤종선 원장은 순천고등학교 35회를 졸업했으며 대한 비뇨기과학회 정회원, 대한 남성과학회 정회원,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외과학회 해외협력이사로서 중국 당산생식기병원 외래교수, 중국 보다 남성병원장, 중국 아폴로 남성병원장 등의 경력을 갖고 있다. 현재 슈퍼맨비뇨기과 강남점 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