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9월 18일까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 모집

대구보건대학교 전경.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전경.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오는 18일까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제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운 노인)의 가정을 방문해 방문간호 지시서에 따라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 또는 구강위생 등을 제공하는 장기요양인력이다.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방문간호 활동이 가능하다.

앞서 대구보건대는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 대상자는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인 자이다. 또 의료기관·보건기관에서 주간실습(240시간)이 가능해야 한다. 평일 야간반과 주말반 각 40명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간호, 노인 복지, 응급처치 등 이론(360시간)과 Lab실, 병원(요양병원 포함)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 실습(340시간) 등 총 700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9월 30일부터 내년 5월까지다. 접수 및 문의는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053-320-1284)으로 하면 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지역 방문간호 서비스 인력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에 대비해 직업능력 개발과 직무향상의 기회,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