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과 함께하는 김천시향 정기연주회 13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후 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드보르작 교향곡 8번 연주

김천시향 제29회 정기연주회
김천시향 제29회 정기연주회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과 함께하는 김천시립교향악단 제29회 정기연주회가 13일(수) 오후 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에선 세계 3대 바이올린 협주곡의 하나인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와 더불어 드보르작 '교향곡 8번 사장조'를 공연해 품격 높은 공연을 마련했다.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은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로 시작해 악장 간의 끊임 없이 느린 2악장, 에너지 넘치고 신나는 마지막 3악장으로 이어지는 명곡이다. 드보르작 교향곡 8번은 보헤미안적 풍경과 선율에서 영감 받아 만든, 아름다운 첼로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은 연주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변화무쌍한 클래식 음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지키며 매력과 카리스마를 뽐내 온 인물이다.

8세 때 서울 코리아 타임즈 경연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일찍이 공식 연주활동을 시작했고 13세에 미국에 건너가 비외탕의 협주곡 제5번을 연주했다. 이후 뉴욕 필하모닉, 뉴욕 현악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휴스턴, 시애틀, 나고야필하모닉, 홍콩필하모닉, KBS교향악단 등 국내외 최고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며 전 세계 저명한 지휘자들과 작업했다.

초대권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김천혁신농협본점, 김천신협율곡지점, 황금약국, 각 읍면동 주민센터 및 김천시청 열린민원실에서 배부한다.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3층 공연장 로비에서 선착순 좌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문의 054)420-7827.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