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22일 오후 1시 30분을 조금 넘겨 대구시와 폴란드 카토비체(Katowice) 시가 형제도시가 됐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양 도시는 이날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문화교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그러면서 권영진 시장은 마르친 크루파 카토비체시장에게 BTS(방탄소년단)의 대구 출신 멤버 슈가, 뷔 캐릭터 기념품을 선물했다고도 전해 BTS 팬들의 관심이 향하고 있다. 선물을 받고 환한 미소를 지은 마르친 크루파 시장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해당 캐릭터들은 BTS와 라인프렌즈가 협업해 제작한 캐릭터인 'BT21' 라인업에 포함돼 있다. 슈가가 만든 슈키(SHOOKY)와 뷔가 만든 타타(TATA)이다.

다음은 권영진 시장 페이스북 글 전문.
대구시가 폴란드 카토비체市와 양해각서를 체결, 형제도시가 되었습니다. 마르친 크루파 카토비체市 시장에게 스몰하트도 알려주고 BTS의 대구출신 슈가와 뷔 캐릭터 기념품을 전하니 완전 함박웃음입니다.
카토비체市는 종합 음악 교육의 중심지이며 폴란드 최초로 재즈 음악학과를 설립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세계적인 아름다운 음악 공연장을 보유하고 있고 음악을 기반으로 한 창조산업을 육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도시 간 축적된 경험과 음악세계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