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문화재단, 꿈틀로 입주예술가 모십니다

2020년 3기 입주작가 모집

꿈틀로 입주작가들이 거리환경 조성작업을 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제공
꿈틀로 입주작가들이 거리환경 조성작업을 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제공

(재)포항문화재단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과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 '2020년 3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꿈틀로는 지난 2016년 포항시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도심공동화로 침체된 원도심(중앙동 중앙파출소 및 옛 아카데미극장 일대)을 활성화하고자 빈 점포에 예술가를 입주시켜 창작공간을 조성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예술가들에게 임대료 지원을 통해 예술인을 유입해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예술가의 창작활동과 시민향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예술인(개인·단체), 문화예술 활동가(기획자)로, 심사를 거쳐 최대 8인(팀)이 결정된다. 공모 분야는 회화, 입체(조소, 공예 등), 미디어아트 등 시각예술 전 분야와 공연, 다원예술분야 등 전 장르 기반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예술가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업실 월 임대료(30만원 이내)와 특성화 간판 제작비(80만원 이내)를 지원하고, 꿈틀갤러리 무료 대관 및 입주작가들의 자생적 기반을 갖추기기 위한 역량강화 사업 등 예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작가 공모는 19일까지 전자우편(soyoung@phcf.or.kr)을 통해 접수한다. 문의 꿈틀로 운영지원센터 054)289~7912.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