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북도 내 전통시장 활성화 특별지원사업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행복어울림마당, 미래상인·부자상인 키움사업 등 3개 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북 구미 임수동의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구미 임수동의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전경. 매일신문 DB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전창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경북도 내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행복어울림마당, 미래상인·부자상인 키움 사업 등 전통시장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행복어울림마당은 전통시장 특성에 맞는 축제 등 공동마케팅 이벤트 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래상인 키움은 전통시장 상인의 세대교체 및 젊은층 고객 유입을 위해 청년상인을 지원하며, 부자상인 키움은 상인회 조직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문의는 경북경제진흥원 인터넷 홈페이지(www.gepa.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와 함께 경북경제진흥원은 코로나19로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온라인 희망마켓'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전창록 경북경제진흥원장은 "경북도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 추진과 체계적인 지원사업 운영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