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밥 먹으면 MB 아바타?"…이준석 '박영선 국밥 사진' 응수

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페이스북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이준석 뉴미디어본부장이 국밥 식사한 오 후보를 두고 'MB 아바타'라고 지적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여당의 국밥 사진 모음집(?)으로 응수했다.

이 본부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 주요 인사들이 국밥 식사를 하고 있는 사진을 여러장 올리고 "윤건영 의원이 유치하게 오세훈 후보가 국밥 먹는 다고 MB 아바타라고 올렸는데 귀 당의 MB 아바타 모음 올려드린다"고 밝혔다.

이 사진들에는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이낙연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부겸 전 의원 등이 국밥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이 본부장은 "국밥 집에서 국밥 먹는 게 MB 아바타의 성립 요건이면 식탁 앞에 앉아서 담배 피우면 노무현 아바타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렇다면 귀 당 후보는 박원순 아바타가 아닌지 묻는다"며 "떨어진 신발은 왜 나오느냐. 이제 문짝뜯어서 책상만들고 양봉하고 광화문에서 벼농사 하실것이냐"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윤 의원실은 공식 페이스북에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국밥 식사' 사진과 오 후보의 식사 사진을 비교하며 "14년전 국밥과 2021년의 국밥"이라며 "혹시 MB아바타인가"라고 주장한 바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