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열우 소방청장 대구 달성소방서·물류센터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실시

신열우 소방청장이 6일 오후 대구 달성군 쿠팡㈜ 대구 물류센터를 방문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성소방서 제공
신열우 소방청장이 6일 오후 대구 달성군 쿠팡㈜ 대구 물류센터를 방문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성소방서 제공

신열우 소방청장이 6일 대구 달성군 쿠팡㈜ 대구 물류센터와 대구 달성소방서를 방문해 봄철 소방안전대책과 대형건설현장 안전 현장점검에 나섰다.

대구 달성소방서는 이날 오후 1시쯤 신 청장이 쿠팡 대구 물류센터 건설 현장을 방문, 안전 관련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 청장의 이번 방문은 대형건설현장 안전사고 경각심을 높이고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례를 공유함으로 위험효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유사 사고를 예방하자는 취지다.

특히 쿠팡 대구물류센터는 연면적 33만여 ㎡에 작업자만 700여 명에 달하는 대형건설현장이라 화재 예방과 사전 안전점검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 달성 소방서의 설명이다.

이날 안전점검은 ▷건설현장 주변 위험 요소 확인 ▷화재 안전 관리실태 점검 및 사고 예방 컨설팅 ▷ 공사장 대표자와의 간담회 등으로 이뤄졌다.

신 청장은 "공기단축을 위해 무리한 동시 작업과 화기 취급 부주의 등으로 건설 현장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대형화재로 번지지 않도록 관계인이 화재예방에 관심을 둬야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 청장은 이날 현장 점검 이후 대구달성소방서로 이동해 봄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고, 현장 소방대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