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오는 14일 오후 2시 라온제나 호텔에서 '코로나 시대 흡연율 감소를 위한 금연사업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공단이 건강검진 빅데이터 분석 결과(지역별, 사업장별 흡연율 및 금연율 등)를 제공해 지역사회 각 기관과 함께 금연사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선하 연세대학교 교수가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박성희 건강보험공단 부장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사회 흡연 진단 및 과제', 이경수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대구금연지원센터 우수사례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이후 이관호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고 황준현 대구가톨릭대 의과대학 교수, 김정용 대구동구보건소장, 김동식 경상북도교육청 과장, 김증호 대구근로자건강센터 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각 기관에 맞는 금연사업 아이디어와 협력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현재룡 건보공단 대경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단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근거로 코로나19 고위험군인 흡연자를 위한 지역사회 맞춤형 금연사업을 추진하는 등 대구·경북지역의 흡연율 감소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또 '2030 극우화' 주장…"남성 일부 불만있어"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