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군위군·의성군·구미시·칠곡군 등 하늘길 동맹 4개 지방자치단체는 22일 군위군청에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성공 추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특별좌담회를 했다.
이날 좌담회에서 김영만 군위군수, 김주수 의성군수, 장세용 구미시장, 백선기 칠곡군수는 통합신공항의 성공적 건설과 하늘길 동맹 4개 시·군의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합의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최근 경북도의회에서 군위의 대구 편입안이 찬성 의결됨에 따라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며 "통합신공항이 대구경북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최근 하늘길 동맹 4개 시·군이 공동으로 착수한 '통합신공항 광역생활권 발전전략 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통합신공항을 중심으로 서로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새로운 글로벌 경쟁구도는 국가 간 경쟁에서 도시권역 간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제 주변 도시와 상생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행정구역을 넘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