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는 9일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피엔티와 자동화 제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대는 이론 및 기초 실무교육을,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응용 실무교육을 각각 전담한다. 피엔티는 공동 연계교육을 우수하게 이수한 학생에 대해 고용예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장근 구미대 산학협력단장, 민정탁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전략사업본부장, 지연 ㈜피엔티 전략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지연 ㈜피엔티 팀장은 "현장에선 실무형 전문기술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어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 학생들의 취업 등 지속적인 고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정탁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본부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로봇 장비 기반의 전문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장근 구미대 산학협력단장은 "기술집약적 자동화기계설비를 선도하는 ㈜피엔티와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실무교육과 취업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산·학·연 협력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