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2022 신년 음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일 저녁 7시30분부터…전석 선착순 무료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새해를 맞아 지역민들을 위한 '2022년 계명대학교 신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로하고, 계명대 음악대학 60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계명대 음악대학 교수 및 동문, 재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클래식의 향연을 펼치며, 생소하고 어렵다는 클래식 음악의 편견을 깰 수 있도록 대중적인 연주곡으로 구성했다.

이동신 계명대 객원교수의 지휘와 함께 계명오케스트라와 계명합창단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세르게이 타라소프 교수의 피아노, 신상준 교수의 바이올린, 이지훈 강사의 트럼펫 연주와 바리톤 김승철 교수, 테너 하석배 교수, 소프라노 이화영 교수의 목소리로 공연의 감동을 더한다. 특히 계명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2018 예술의 전당 대학 오케스트라 축제'에서 비수도권 대학으로는 최초로 무대에 오르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나 힘이 되고자 공연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공연은 계명대 음악대학의 모든 역량을 쏟아부으며 준비한 수준 높은 공연인 동시에 클래식 음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공연을 통해 2022년에는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모든 좌석이 무료로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권은 공연 당일인 6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배부할 예정이다. 기타 공연 문의는 계명아트센터(053-580-6600)로 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