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제9대 총장에 변창훈 박사가 지난 4일 취임했다. 변 총장은 7대와 8대에 이어 9대 총장에 선임됐다. 앞으로 임기는 2025년까지 4년간이다.
경산 삼성캠퍼스 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제한학원 기우항 이사장을 비롯해 변정환 명예총장과 윤두현 국회의원, 홍원화 경북대 총장 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장제국 동서대 총장 겸 사립대총장협의회 회장, 권순태 안동대 총장 겸 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 최외출 영남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이재수 총동창회 회장과 노기원 총동창회 고문, 교직원, 학생 등 15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취임식은 총장 약력 소개와 이사장 식사, 교기 인계, 변창훈 총장 취임사, 내빈 축사, 총학생회장 축하 꽃다발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익 총학생회장과 최유빈 총학생회 여학생대표는 변창훈 총장에게 재임 기간 대학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뛰어달라는 의미로 신발을 선물했다.

변창훈 총장은 취임사에서 "대구한의대 제9대 총장으로 취임하면서 한없는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4년은 대학발전과 번영을 위한 각고의 노력과 헌신의 시간이 돼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하지만 민족 의학인 한의학의 과학화와 세계화라는 건학이념을 계승 발전시켜 첨단학문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학경영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영남대 학사와 석사, 미국 프랫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 건축학석사, 영남대 공학박사 학위 등을 받았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과 교학부총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대학평가인증위원회 위원장, 대구경북지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수석부회장, 대학입학전형위원회 부위원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