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대구시교육청, 유치원 자원봉사제 협력망 구축하기로

24일 영송중앙도서관에서 업무 협약식 열어

24일 대구과학대 글로벌강의실에서 열린 대구과학대와 대구시교육청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4일 대구과학대 글로벌강의실에서 열린 대구과학대와 대구시교육청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와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4일 영송중앙도서관 글로벌 강의실에서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제 협력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지은 총장과 강은희 교육감을 비롯해 대학부설유치원 원장과 교사, 유아교육과 재학생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모집 ▷사전교육과 연수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봉사학점 관리와 사업평가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출생률 급감에 따른 국가적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질 높은 유아교육이 중요한 해법이 될 수 있다"며 "교육청과 유치원,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를 내실 있게 운영해 예비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바른 인성과 소양을 갖춘 유치원 교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박지은 총장은 "올해로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는 대학 부설 유치원을 함께 운영하며 대학에서의 배움이 유치원 현장과 연계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협약은 예비교사의 직무 현장성을 더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토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는 대구시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맺은 대학의 유아교육과 1, 2학년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유치원 현장에 적용하며 봉사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