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대구관광재단-한국드림관광(주)-(주)울릉크루즈 대구-경북 울릉도 연계 관광 활성화 맞손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철)은 지난 24일 대구경북 울릉도 연계 관광 활성화를 통한 대구관광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드림관광㈜(대표이사 이정환), ㈜울릉크루즈(대표이사 조현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관광재단은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경상북도 울릉도를 찾는 관광 수요를 활용, 대구를 경유하는 관광객을 유치 확대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대구관광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와 울릉도를 연계한 신규 여행 상품으로 내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내륙거점도시 대구 인지도를 강화하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 협력 사항은 ▷대구 관광 발전을 위한 추진 사업 상호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지역 여행업계 활성화 도모 ▷대구-울릉도 연계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형 여행 콘텐츠 제공 등 양 관광사업체와 상호 논의하기로 약속했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양 관광사업체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대구-울릉도 연계 여행 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 수요를 창출하고, 생태관광 및 자연 콘텐츠에 대한 여행 수요에 대응해 대구와 울릉도를 연계한 관광 활성화로 광역권 관광 개발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