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이 제1회 청년기획전 'Z to A'에 참여할 기획자와 작가를 25일(금)까지 모집하고 있다.
'Z to A'는 지역 예비 예술가의 창작활동 열의를 높이고, 청년 예술가의 기획 능력과 예술적 재능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경북대 북문 원룸 건물을 리모델링한 공간 '청문당(靑文堂)'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기획전 'Z to A'는 전시라는 'Z'의 결과에서 'A'로 거슬러 가는 과정에 대한 탐구에 초점을 둔다. 결과지향적인 전시보다 과정을 돌이켜보며 개선방향과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기획 공모는 작가로만 구성된 단체전이 아닌, 기획자와 작가가 팀을 이뤄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전시를 만들어가는 형태다.
대구경북에 있는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대학 졸업 5년 이내인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획자를 포함해 2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돼야 한다. 시각예술 전 부문에서 미풍양속과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예술성 기반의 기획을 기준으로 3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서류는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hbcf.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mjkim2473@hb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053)320-5123, 513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