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5일 시청 강당에서 엑스포 자문위원단을 초청, 세부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주관 대행사인 ㈜HS애드 컨소시엄이 그동안 준비해 온 세부 실행계획을 브리핑한 후 분과별 토론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회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엑스포 관련 정책을 결정하는 자문기구로 ▷기획홍보 ▷관람유치 ▷행사운영 ▷대외협력 ▷전시시설 ▷생산유통 등 6개 분야에 총 6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대행사는 세부 실행계획으로 엑스포장 조성과 전시연출, 이벤트, 기업 및 관람객 유치, 인삼 관련 기관 초청, 학술회의 등 분야별 계획을 발표했다.
자문위원들은 분과별 토론을 거친 뒤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차별화 전략 제안과 온라인 콘텐츠 강화 방안,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과 연계한 공간 구상, 관별 통합 컬러 계획, 최신 IT 기술과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전시 연출, 다채로운 이벤트 및 프로그램 구성안 등을 제시했다.
또 코로나19 단계별 일상회복에 대비한 특별 방역 대책을 수립, 안전한 엑스포가 되도록 준비할 것을 건의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성공적인 엑스포를 위해 대행사와 매주 회의를 진행, 내실 있는 행사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엑스포 개최 후 영주에 무엇을 남기며, 무엇이 남을 것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예스24티켓'(http://ticket.yes24.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