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도지부 제62차 정기총회 개최

대흥장학금·백의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16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지부 총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지부 제공
16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지부 총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지부 제공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북지부(지부장 김성대)는 지난 16일 경상북도보훈회관에서 2022년 제62차 정기총회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정교 대구지방보훈청장, 최미화 경북도 사회소통실장,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최상수 경북도교육청 행정국장, 장윤동 대구보훈병원 운영실장 등 내·외빈 90여 명이 참석했다.

보훈단체 육성 발전에 공헌한 이에 대한 표창도 있었다. 경북도청 사회복지과 곽은희 보훈선양팀장이 상이군경회장 감사패를 받았고 회원 중에서는 도지사 표창패(2명), 대구지방보훈청장 표창장(1명), 경북도의회 의장 표창패(1명), 경북교육청 교육감 표창패(2명)를 받았다.

상이군경회 회장 및 지부장이 시상하는 모범회원 13명과 대구지방보훈청 및 대구보훈병원 직원 2명도 수상했다.

상이군경회 회원 자녀 및 손자녀 4명에게 중앙회 회장이 지급하는 백의장학금 400만원을 전달했고 경북지부 자체에서 지급하는 대흥장학생 2명에게도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웃음치료 박사로 알려진 권영복 박사의 '웃음으로 구구팔팔'을 주제로 한 웃음치료 강의도 있었다.

상이군경회 경북지부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보훈가족으로 상이(傷痍)를 입어 평생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는 분이 몸담고 있는 국가유공자 단체다. 장애로 인해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회원의 자활 능력을 배양하고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