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년 간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미술축제로 자리매김해온 '대백 어린이 미술공모전'이 열린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대구백화점 홈페이지(www.debec.c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가정에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감염을 예방하고 가정에서 여유롭게 그림 그리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접수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대백문화센터 안내데스크(대백프라자 12층)에서 접수하며, 대백멤버십 회원 확인 후 대백멤버십 포인트 1천점과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온라인 신청 및 접수기간은 4월 15일(금)까지며,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6세~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면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내가 꿈꾸는 미래', '사랑해요. 아름다운 지구', '우리 지역의 호국영웅의 정신' 중 하나를 선택해 개성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4월 27일(수) 발표된다. 시상식은 5월 4일(수) 대백프라자 10층 대백프라임홀에서, 입상작 작품전은 5월 3일(화)~8일(일)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대백 어린이 미술공모전은 ㈜대구백화점과 (재)대백선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구지방보훈청, 지역 언론사, 한국예총 대구광역시총연합회, 한국예총 경상북도 연합회, 대구미술협회, 대백저축은행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