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개발공사, 2022년 1분기 경영성과보고회 개최

경영평가·고객만족도 최우수, 매입임대사업 추진, 경북도청 신도시 설계공모 등 목표
지난해 대비 매출액 크게 향상… 이익금 60억원 이달 중 경북도에 현금 배당

18일 경북개발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18일 경북개발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도 1분기 경영성과보고회' 현장에서 이재혁 사장이 올해 주요 사업계획에 대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는 모습. 경북개발공사 제공

경북개발공사는 18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1분기 경영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우수 성과부서 시상과 올해 주요 사업계획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올해 주요 목표인 경영평가 최우수, 고객만족도 최우수, 매입임대사업 추진, 경북도청 신도시 설계공모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과 함께 조기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이야기했다.

앞서 경북개발공사는 지난달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 경영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보고회를 통해 주거복지와 경북도청 신도시사업 등 주요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또 분기별로 보고회 개최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점검·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경북개발공사의 재무성과는 지난해 결산결과 매출액이 837억원, 당기순이익 236억원으로 전년대비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 또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환원을 위해 이익금 중 60억원을 이달 중 경북도에 현금 배당할 계획이다.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분기별 보고회를 통해 공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점검할 예정"이라며 "경북도민과 함께 경북의 미래를 여는 경북의 대표 공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