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가 아티웰스와 프롭테크 기술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트러스테이가 선보인 주거용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HomeKnock)'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아티웰스의 세금 계산 로직을 접목해 부동산 거래 및 보유 시 발생하는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자동 계산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트러스테이 부동산 빅데이터와 아티웰스 인공지능 기술을 연계해 서비스 고도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프롭테크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특히 계약 관리, 세금 신고, 공실 해소 등 임대인이 자주 겪는 어려움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 가능하도록 부동산 자산 관리 기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는 "부동산 관련 세금은 새롭게 개정되는 사항에 맞춰 신속하고 적합한 절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양사 협업을 통해 부동산 절세 전략 및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롭테크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부동산 자산 관리 및 세금 계산 기능 고도화로 홈노크는 부동산 종합 자산 관리 최적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부동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혁신 기술 연계를 통해 플랫폼 편의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를 위한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