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배농협(조합장 박명숙)은 지난 27일 김천감문농협(조합장 신형철), 울진북면농협(조합장 어승수)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농촌사랑기금 1천만원(감문농협) 및 영농자재지원금 1천만원(북면농협) 등 총 2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박병희 대구농협지역본부장의 추천으로 김춘안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 이재호 경북농협지역본부 부본부장, 김진욱 NH농협 김천시지부장, 박병선 NH농협 울진군지부장과 각 농협의 임원 및 각 조직의 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행사를 실시했다.
월배농협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 사업과 연계, 직거래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일손돕기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감문농협, 북면농협, 농협대구지역본부 및 경북지역본부가 함께하는 도농상생 공동사업 업무협약식도 체결, 농업인의 실익 증진 및 사업의 규모화를 통한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실시하는 사업을 발굴해 함께하는 농협을 구현하기로 했다.
김춘안 부행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조합원 실익 증진의 발판이 되길 기원하고 이 같은 사례가 다른 곳에도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명숙 조합장은 "도시농협과 산지농협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도농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환경보호는 물론 사회공헌활동, 농업·농촌·농업인의 발전에 기여해 국민과 함께하는 모범적인 농협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