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잘봐! 선배들 꿀팁이다! 성공 창업의 비결 전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 STAR청년창업선배 초청 특강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일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선배 청년창업자를 초청해 지역 청년들에게 성공창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청년창업 문화를 조성하고자 'STAR청년창업선배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코리아식품 전현욱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청했다. 전현욱 강사는 계명대학교 창업동아리회장 출신으로 달서구에서 창업해 현재 연매출 100억원이 넘는 ㈜코리아식품에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강연은 '대학생 창업부터 연속된 실패 속에서 배운 스타트업 일기'라는 주제로 후배 창업자에게 들려주는 창업 성공과 실패를 통한 경험담,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 투자유치 등 창업 노하우를 실전사례로 소개했다.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는 9월 'STAR창업선배 초청 특강'을 시작으로 10월, 11월까지 총3회 특강을 준비 중이며, (예비)청년창업자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위한 창업아카데미 운영과 창업 컨설팅과 마케팅, 사업화 등의 1:1 맞춤형 멘토링을 하반기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개최되는 계명대학교 창업인위크에 맞춰 현재 입주기업 제품 홍보와 전시회, 창업역량강화를 위한 달서구청년워크숍 개최 등 지역의 청년창업자와 예비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운영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난 8월 개소한 달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가 청년창업의 구심점으로써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길잡이가 되어 건강한 청년창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