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엠테크의 물로만 97%의 세척이 가능한 손 세척기 'Antivirus 위드'가 정부로부터 재난안전제품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클린엠테크에 따르면 고압수를 이용한 손 세척기(Antivirus 위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안전 인정제품에 선정됐다. 행안부는 재해를 경감하고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 데 유용한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를 선정, 정부세종청사에서 해당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김수원 클린엠테크 대표는 "질병관리본부와 서울대병원에서 공동으로 한 손 씻기 실험 결과 1,039명의 대상자 중 32.5%가 전혀 손을 씻지 않았고, 물로만 씻은 이들도 43%나 되었으며,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한 사람은 단 2%에 불과하다. 자사의 손 세척기(Antivirus 위드)는 비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깨끗이 손을 씻어 줄 수 있으며, 기존 알코올 소독제 대비 높은 경제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 세척기는 순수 물로만 고압으로 분사해 손 전체의 세균을 세척하는 원리다. 'Antivirus 위드'는 현재 혁신장터를 통해 군부대와 학교, 다중이용시설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행안부 재난안전제품 인증뿐 아니라 창업 1년 8개월 만에 조달청 혁신제품과 특허청 우수발명품으로 선정됐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