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진욱 기자의 1인칭 집중 분석] 식·음료업계, 풍성한 한가위 위한 이색 세트 메뉴 각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어느덧 민족 대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거나, 선물로 전달해 마음과 입맛 모두를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햄, 식용유 같은 통상적인 항목에서 벗어나 다양한 메뉴와 색다른 구성으로 이뤄진 이색 세트메뉴가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 가족들과 보내는 소중한 시간에 즐거움을 배가시킬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아래 소개하는 이색 세트메뉴에 주목해 보자.

이미지: 푸라닭 치킨
이미지: 푸라닭 치킨 '푸라닭에 반하다'

치킨 한 마리는 양이 적고, 두 마리는 부담스럽다면,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선보이는 '푸라닭에 반하다'를 추천한다.

'푸라닭에 반하다'는 ▲푸라닭 치킨 한 마리 ▲블랙알리오 반 마리 ▲콜라 1.25L로 구성돼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치킨에 식상함을 느끼거나, 한 마리가 부족했던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한 마리 반 전략기획 상품이다.

푸라닭 치킨은 고온의 오븐에 구워 육즙을 잡고, 전용유에 다시 한번 튀겨 크리스피한 식감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오븐-후라이드 조리 방식을 사용한다. 오븐-후라이드 조리방식은 치킨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리기 위한 조리법으로 기름기를 빼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블랙알리오는 깊고 진한 특제 간장소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마늘칩 토핑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기존 치킨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블랙' 컬러의 치킨을 선보이며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푸라닭 치킨의 '반하다 세트' 라인은 '푸라닭에 반하다' 외에도 인기 메뉴 블랙알리오 한마리가 포함된 '블랙알리오에 반하다', 파불로 치킨 한마리가 포함된 '파불로에 반하다' 메뉴가 있어 가족들의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라며 "특제 소스와 토핑을 활용해 치킨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푸라닭 치킨과 함께 풍성하고 배부른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던킨도너츠
이미지: 던킨도너츠 '추석선물세트'

던킨도너츠(이하 던킨)가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기 위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던킨 추석 선물세트는 △캡슐커피 틴케이스 △드립커피 틴케이스 △티트라 티 선물세트 △필드쨈 선물세트 △도넛 선물팩 등 총 5종으로 풍성하게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중, '캡슐커피 틴케이스'는 던킨 스페셜 블렌딩 원두를 캡슐에 그대로 담아낸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센트럴파크, 브루클린, 디카페인 총 4가지 원두로 구성됐다. 또, 던킨의 베스트셀러 '필드 도넛' 속 과일 필드를 잼으로 재탄생시킨 '필드쨈 선물세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스트로베리, 감귤유자, 블루베리 3가지 맛으로 이루어져 간식 혹은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이미지: 비어케이
이미지: 비어케이 '2022 칭따오 추석선물세트'

가족들과 보내는 명절에 유쾌함을 더하고 싶다면 비어케이가 추석을 앞두고 출시한 '2022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가 제격.

이번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는 청량감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직관적 포장 배경에 '절대깔끔' 칭따오 맥주를 마신 후 짜릿함을 몸소 보여주는 신동엽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또한, 칭따오의 올해 '오 마이 펀' 캠페인 핵심 메시지 '맥주는 원래 노는 맛이야'가 큼직하게 써 있어 즐거움을 더했다.

선물세트는 칭따오 라거 병(640㎖·2입)과 캔(500㎖·2입), 퓨어 드래프트(생, 500㎖·2입), 미니잔(170㎖·2입),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로 구성됐다. 특히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엔 신동엽의 목소리가 녹음돼 있다. 오프너로 칭따오 병맥주를 딸 때마다 "우리 재미 좀 볼까?" 등 신동엽 특유의 익살스러운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2022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