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인지유치원은 지역 최초로 유치원 내에 감각운동실과 심리안정실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반·특수 유아가 함께 놀고 배우는 완전통합교육을 운영하는 대구인지유치원은 유아들의 신체와 감각통합능력 발달을 증진하는 감각운동실과 정서적 안정 개선을 증진하는 심리안정실을 완비했다. 이 특별실들은 모든 일반·특수 유아들의 인지, 신체, 사회·정서 발달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감각운동실은 친환경 소재의 수작업 그물제품 놀이기구인 칼라트리, 공 그네, 그루터기와 트램펄린, 폼 블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는 다양한 기구들을 탐색하고 놀이하면서 신체균형과 자세 조절 및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유아의 관심, 발달 정도를 반영해 '촉각', '청각', '시각'을 중점적으로 구성한 심리안정실은 각 층마다(1~3층) 1실씩 배치했다.
3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촉각 심리안정실은 감각 자극 롤러 등 다양한 촉감 자극을 경험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다. 4세 유아가 이용할 청각 심리안정실에는 동작인식 심리재활훈련시스템이,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시각 심리안정실에는 물방울기둥과 감각동굴, 시각별빛 LED카펫 등이 갖춰져 있다. 각 감각에 맞는 정서적 안정을 통해 밖으로 드러나는 유아의 문제 행동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윤정 대구인지유치원 원장은 "일반·특수 유아 모두 특별실에서 인지, 정서, 감각통합능력 등 다양한 발달을 촉진하는 놀이를 통해 전인격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TK 지지율' 김문수·이준석 연일 상승세…이재명은?
이재명,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대선 후보 최초
1차 토론 후 이재명 46.0% 김문수 41.6% '오차범위 내'
[르포] '추진력' 이재명이냐 '청렴' 김문수냐…경기도 격전지 민심은?
'이재명 대세론' 역전 카드…국힘 "사전 투표 전 이준석과 단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