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22일 화요일(음력 10월29일)>

쥐띠(子)

▶36년생 건강을 생각하고 챙길 시기입니다. 오늘 기력이 많이 쇠약해지니 보약을 챙겨요.
▶48년생 나의 주도권은 약하지만 주변의 도움을 받아 승승장구 할 수 있는 운세입니다.
▶60년생 고집으로 인해 모든 일들이 틀어지고 변질되네요. 마음을 내려놓고 협의하세요.
▶72년생 나의 독단적인 행동으로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오버하는 행동을 자제해주세요.
▶84년생 자신에게 프리미엄이 많아요. 주변 사람들과 주변 환경이 나에게 우호적이네요.

소띠(丑)

▶37년생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일이 꼬일 수 있어요. 상대가 오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요.
▶49년생 내마음과 상대마음이 같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건 내생각일뿐 동상이몽이었어요.
▶61년생 나의 언어적 표현에 의도가 왜곡이 되어서 오해와 불화를 만들어 답답해집니다.
▶73년생 나의 작은 도움으로 상대방은 큰 변화가 생겼어요. 미소가 띄어지는 하루입니다.
▶85년생 닥치는 대로 해내는 능력자라 똥밭에서도 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당신입니다.

범띠(寅)

▶38년생 타인을 잘 이용하네요. 당신의 상황을 유리하게 잘 활용해 이익이 되고 있네요.
▶50년생 주변의 도움이 나에게는 아무런 이로운 게 없어요. 가능한 주체적으로 살아봐요.
▶62년생 나에게 필요한 것보다 부족한 게 많아서 도움이 필요해요. 도움을 청해보세요.
▶74년생 빨리 습득하고 성취는 하지만 위기속에서 항상 포기해요. 참을성이 부족하네요.
▶86년생 공부를 많이 한다고 인생의 답을 찾을 수 있는 게 아니라 현장경험이 중요해요.

토끼띠(卯)

▶39년생 현명하게 선을 지켜야 합니다. 보증이나 투자로 사람에게 돈은 빌려주지 마세요.
▶51년생 너무 잘하려고 하면 오히려 실수하거나 부작용이 생겨요. 예전처럼 하면 됩니다.
▶63년생 사업의 확장이나 활동무대가 넓어지는 계기가 생겨요. 지금이 기회인 것 같아요.
▶75년생 예의가 없지만 미워보이지 않아요. 상대에 대한 마음이 조금씩 열리게 되네요.
▶87년생 너무 앞만 보고 달려왔네요. 잠시 쉬며 숨고르기를 하고 다음 단계를 준비해요.

용띠(辰)

▶40년생 사람들을 설득하면 모두 내편으로 만들 수 있어요. 사람들이 나를 우러러봐요.
▶52년생 내가 주변의 환경적 조건을 잘 활용하여 나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64년생 선점하고 있었던 것에 대한 보상이 생기네요. 이제야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아요.
▶76년생 미래 자산 가치를 만들 능력이 충분합니다. 당신을 믿고 미래에 투자하십시오.
▶88년생 이성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은 당신, 이젠 사람이 무서워 도망가고 싶어지네요.

뱀띠(巳)

▶41년생 풀리지 않는 게 있는 것처럼 찝찝한 하루입니다. 결정하는 건 다음으로 미뤄요.
▶53년생 직장에서 행운들이 생겨요. 인센티브라든지 상여금이 나와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65년생 누군가에게 받을 복도 있어요. 주변과 잘 어울리고 처세만 잘하면 이득이 돼요.
▶77년생 아쉬움이 많은 하루이네요. 내스스로 만족한다 느끼면 남의 인정은 필요 없어요.
▶89년생 서로에 대한 이해가 커지기 시작해요. 동기사랑 나라사랑의 마음이 생기게 돼요.

말띠(午)

▶42년생 나의 말솜씨는 당해 낼 사람이 없네요. 당신의 언행이 시선집중을 받고 있네요.
▶54년생 돈 쓸 일 많네요. 사고싶은 것도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아 푼돈에 욕심이 나요.
▶66년생 누구에게나 당당한 자격으로 자신의 소리를 내고 있네요. 당당한 모습이 멋져요.
▶78년생 자신이 하는 일에 적당한 제어능력만 주어진다면 누구보다도 멋진 사람이 돼요.
▶90년생 상황적으로 돈을 쫒으면 안됩니다.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면 좋은 결과가 와요.

양띠(未)

▶43년생 문제가 발생해도 충분히 해결 능력이 있으니 하나씩 차근히 해결해보도록 해요.
▶55년생 뚝심으로 버티는 인생이네요. 나에게 오고 가는 것에 일희일비하지 말도록 해요
▶67년생 전문기술성이 돋보이는 날입니다. 그동안 자신의 노력을 인정받는 날이 되네요.
▶79년생 나는 최선을 다했다 생각하지만 결과는 그것에 못 미쳐 억울한 마음이 드네요.
▶91년생 순간적 판단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자기입장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작은 것을 얻으려다 큰 것을 잃게 되는 소탐대실의 운이네요. 길게 크게 보세요.
▶56년생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기보다 조직의 부름에 따르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예요.
▶68년생 원칙만을 고수하는 바른생활 하네요. 융통성 위해 눈감아 주는 센스도 필요해요.
▶80년생 돈에 대해 관대한 태도는 돈이 새는 상황을 만들어요. 자금관리에 더 신경써요.
▶92년생 자신의 프리미엄 스킬을 활용해보세요. 문제의 해결을 위해 협상이 필요합니다.

닭띠(酉)

▶45년생 자기 마음을 최대한 숨기고 분위기에 맞춰서 행동하세요. 튀면 오히려 피곤해요
▶57년생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합니다. 쉬지 못해 그럴 수도 있으니 휴가를 내서 쉬세요.
▶69년생 꾀돌이가 되어야 합니다. 생각을 잘해보고 나에게 이익이 될 때만 행동하세요.
▶81년생 자기감정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내 기분이 나쁜 건지 좋은 건지 알 수가 없네요.
▶93년생 나중을 위해 지금은 참고 견디고 있네요. 현재 행복이 없으면 나중이란 없어요.

개띠(戌)

▶46년생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되어 있는 곳에 투자하세요. 오늘 무모함은 안 통해요.
▶58년생 오늘은 작은 것으로 행복을 찾아봐요. 좋은 사람과 영화보고 쇼핑하고 식사해요.
▶70년생 욕심을 부려도 애교로 이쁘게 봐주면서 권리까지 생기게 되네요. 재수가 좋아요.
▶82년생 구설수에 피곤해요. 내가 이렇게 하지 않았는데 그랬다 하니 변명도 못 하네요.
▶94년생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도 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가 있어요. 운 좋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서서히 불이 꺼지듯 내 열정도 식어가고 있어요. 삶의 활력이 될 것을 찾아봐요.
▶59년생 끈끈하고 동지애로 뭉친 우리 모임에서 좋은 취지의 일을 하면 더없이 좋아요.
▶71년생 역할을 소홀히 하고 있거나 못하고 있네요.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살펴봐요.
▶83년생 자기가 만든 물건이나 디자인이 인기상품이 됩니다. 홍보 효과를 더해 주세요.
▶95년생 나만 특별히 좋은 혜택을 받게 되네요. 처세를 잘하고 주변사람들도 살펴주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