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원진 "北 김여정, 사실상 윤석열 퇴진 촛불 지령내린 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재인 정부 굽신외교도 강력 질타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우리공화당이 윤석열 정권 퇴진을 선동하는 막말을 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을 강력비판하면서 다시는 한국 땅을 밟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북한 김여정 부부장이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는 사실상 윤석열 퇴진 촛불을 자극해서 윤석열 정권을 끌어내리라는 지령"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하라는 북한 노동신문 지령과 무엇이 다른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치켜세워준 건방을 아직도 떨고 있다. 다시는 대한민국 땅에 얼씬도 못하게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특히 조 대표는 "죄없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촛불이 불었을때 북한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선동했다"면서 "이번 북한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는 또다시 북한이 대한민국의 대통령 탄핵 촛불에 기름을 부으려고 하는 짓이다. 결코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조 대표는 2018년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북한 김여정을 우러러 쳐다보던 문재인 전 대통령과 그런 문재인을 위에서 내려보면서 악수하던 김여정의 거만한 모습은 문재인 정권 5년의 초라한 자화상이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