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창립 117주년 기념 경북지역 연차대회에서 '2022년 적십자 회비모금' 경상북도 군부 우수상을 받았다.
대한적십자 경북지사는 매년 도내 23개 시군 중 회비 모금 실적이 우수한 6개 시군을 선정해 기관 표창을 하고 있다.
군위군은 군민들과 함께 회비 모금에 적극 동참해 2022년 회비 모금 목표액의 165.7%를 달성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 회비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전국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국민 성금으로 ▷재난 구호 ▷사회 봉사 ▷공공의료 ▷청소년 분야 등 다양한 인도주의 실천 운동에 사용된다.


































댓글 많은 뉴스
최강욱 "영남 유권자는 강도와 가까워진 인질... 스톡홀름증후군 걸려"
택시 기본요금 조정, 업계 용역 결과 나왔다…5,200~5,600원 수준 전망
서울 잠실에 모인 수만 명 인파는 '시위대'일까? '시민'일까? [현장]
[단독] 배현진이 이 시국에 일본을 갔다고? 진짜로?
'승부처' 죄다 틀렸다…'진보 편향' 출구조사 결과, 오류 원인은[금주의 정치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