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정다영, 김지혜, 주지용, 김창현, 김진희 씨
권기창 시장, 시민위해 적극·창의적 공무원 인센티브 부여

김진희 팀장
김진희 팀장
정다영 주무관
정다영 주무관
김지혜 주무관
김지혜 주무관
주지용 주무관
주지용 주무관
김창현 주무관
김창현 주무관

안동시는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여성가족과 김진희 팀장, 건축과 정다영 주무관, 일자리경제과 김지혜 주무관, 노인장애인복지과 주지용 주무관, 평화동 김창현 주무관 등 5명을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김진희 팀장은 경제적 어려움, 정보격차 등으로 가족 여행이나 체험에 제약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지역자원을 연계해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지난 8월 12가구 46명이 1박 2일 휴양시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다영 주무관은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상 민원인이 직접 본인의 민원진행상황을 열람할 수 없는 불편함을 국토교통부에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요청, 안동시에서 우선 시범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지혜 주무관은 중앙 신시장 장날의 교통흐름 방해와 안전사고 등을 개선하고자 이해관계인의 양해와 동참을 위해 278일간 78회의 끊임없는 소통과정을 거쳐 9월 남문 일원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 중앙신시장의 외연 확장에 기여했다.

주지용 주무관은 1인가구 및 홀몸노인 증가에 따라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안동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및 공영장례 서비스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도내 최초로 총 15건의 무연고 사망자 장례를 지원했다.

김창현 주무관은 과거 주택난 해소를 위해 택지로 개발됐으나 현재까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인 운안동 일원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사망한 도로 소유자의 상속인들을 찾아내 수차례 연락과 방문으로 설득, 동의서를 받아 34가구에 대해 2023년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의 직원에게는 시장 표창과 함께 근무성적 가점 및 포상금이 지급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적극적,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직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