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고교생 4명과 대학생·청년 3명 등 7명이 교육부가 주최하는 인재선발프로그램 '2022 대한민국 인재상' 100명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청년 우수인재를 발굴, 미래 인재상을 제시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2001년부터 선정, 시상해왔다.
수상자 중 박찬흠(대구세명학교 2학년) 군은 올해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 친환경 아트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예술 분야에 탁월한 재능을 보였다.
ACEP2022 한국발달장애 아티스트 예술의 전당 특별 초대전, 장애인창작아트페어 등에도 작품을 전시했다.
이인혁(다사고 2학년) 군은 제49회 한국중고교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남고부 1위, 소피아(Sofia) 2022 세계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1위를 수상하는 등 태권도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였다.
조영욱(대구과학고 3학년) 군은 정보통신 분야의 인재로 국제정보올림피아드 금메달ㅁ(2022), 한국정보올림피아드 2차 대회 금상(고등부), 아시아태평양정보올림피아드 은메달(2022) 등을 수상했다.
허채원(경북고 2학년) 군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사업 분야 인재로, 운전자 상태연동 마사지 시스템을 개발해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이미지 기반의 3차원 가상피팅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제3회 한국코드페어 금상(2021)' 등을 수상했으며 최근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을 개발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김도현(경북대 컴퓨터학부 4학년) 씨는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국가보안기술 관련 연구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K-전차 인공지능 챌린지' 장려상(2022) '밀리테크 챌린지' 우수상(2021) 등의 수상 실적과 함께 기부 활성화를 위한 앱 개발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배국환(매곡초 교사) 교사는 코로나19 확산 시기 온라인 교실 플랫폼인 '온라인배움교실.com'을 구축하고 교원 정보화 교육을 지원하는 등 미래교육 확산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최혜원(영진전문대 간호학과 3학년) 씨는 영진전문대학교 홍보도우미(2020~2021), 면접도우미(2020~2022), 장애학생 활동지원, 병동 어르신 발씻기 봉사 등으로 뛰어난 리더십과 봉사 정신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 수상자 7명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200만원), 각종 연수 등 다양한 활동기회가 제공된다.
조경선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인재상 수상자들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