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개족사진] 맛있는 설 음식 앞에서 정신 못 차리겠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촌들에게 시달린
사촌들에게 시달린 '콩이와 슈'

◆ 사촌들에게 시달린 '콩이와 슈'

"에휴~ 이번 설은 사촌 동생들이랑 놀아주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제 머리를 어찌나 쓰다듬는지 어질어질할 정도였어요. 친척들이 모두 집에가고 할머니 품에서 기절을 했어요. 조금 피곤하긴 해도 명절은 너무 즐거워요"

차례상 올린 장손
차례상 올린 장손 '토니'

◆ 차례상 올린 장손 '토니'

"저는 이집 장손이에요! 그래서 차례상을 올릴때 제가 꼭 필요하죠. 엄마랑 이모가 정성스레 만든 음식 앞에서 저는 항상 예를 갖춰요. 멍멍 짖고 싶은 것도 꾹 참고 혹시라도 털이 날릴까봐 움직임도 조심한답니다"

성묘 다녀온
성묘 다녀온 '토리'

◆ 성묘 다녀온 '토리'

"저는 이번 설날에 할아버지 산소를 다녀 왔어요. 사람도 많고 차도 많이 막혔지만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하마터면 차 안에서 실례를 할뻔 하긴 했지만요. 무엇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오랜만에 뵐 수 있어 행복했답니다!"

명절음식에 괴로운
명절음식에 괴로운 '콩떡이'

◆ 명절음식에 괴로운 '콩떡이'

"명절이 되면 저는 조금 힘들어요. 맛있는 음식들 앞에서 도무지 정신을 차릴 수가 없어요. 예전에 한번은 육전을 훔쳐먹다 혼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할머니께서 제 소고기를 따로 삶아 놓으세요. 우리 할머니가 최고에요"

※설을 맞은 강아지 독자들의 행복한 모습을 게재합니다. 독자 분들의 많은 참여 감사합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