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문당서 꿈 펼칠 지역 청년 예술가 찾아요…‘Z to A’ 전시 공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대 북문 인근 복합문화공간서 전시 예정
3월 10일까지 행복북구문화재단 메일로 접수

경북대 북문 인근에 위치한 청문당 건물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대 북문 인근에 위치한 청문당 건물 전경. 매일신문 DB

행복북구문화재단이 지역 청년예술가 발굴, 지원을 위한 'Z to A' 전시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대 북문 원룸 건물을 리모델링해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인 대학문화예술키움센터 '청문당(靑文堂)'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지역 예비 예술가들을 발굴해 창작활동을 북돋고, 기획 능력과 예술적 재능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시 주제인 'Z to A'는 Z라는 결과에서 A라는 출발점으로 거슬러가는 과정을 탐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모 신청은 24일부터 3월 10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대구경북의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대학 졸업 5년 이내인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체 지원자는 기획자 1명을 필수로 포함해 3명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개인 6명 내외, 단체 4팀 내외를 선발하며,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창작 지원금(개인별 50만원·단체별 300만원)과 전시공간 지원,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인터뷰 영상 제작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에 당선된 작품은 4월부터 11월까지 5부로 나눠 전시된다. 또한 선정된 미디어작품은 경북대 북문 인근에 설치 추진 중인 미디어보드, 스마트타워에 구현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hbcf.or.kr)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urim7830@hb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053-320-5123, 5139.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