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스공사, EERS 사업으로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 선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취약계층 열효율 개선·고효율 보일러 교체 지원…에너지 7만5천MW 절감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 전경. 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 전경. 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randards)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열효율 개선, 고효율 보일러 교체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전국 17개 지역 취약계층 주거지 2천610여 곳에 단열, 창호 공사, 고효율 난방기 보급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증대하고 있다.

또 산업체 에너지 비용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한 고효율 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와 협력해 에너지 효율 개선 및 비용 절감을 위한 EERS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며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에너지 복지 확대 및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