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직원 대상 소통·공감의 날 행사 개최

청내 방송 등 온·오프라인 병행해 시행
우수직원 포상과 직원 소개 등으로 열려

2일 경북교육청 본청 웅비관에서 열린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2일 경북교육청 본청 웅비관에서 열린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은 2일 본청 웅비관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직원들의 청렴 문화 확산과 우수 공무원 포상, 소통의 장 마련 등을 위해 준비됐다.

지난 1일 자 인사 이동에 따라 승진·전입한 교육전문직원 등 26명(과장 1명, 장학관 3명, 장학사 17명, 파견교사 5명)에 대한 소개의 시간도 열렸다.

지난해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포항교육지원청 김기수 장학사에게는 상장이 수여됐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인성교육 강화와 세계교육 표준화, 학령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3가지 목표를 언급했다.

행사 후반부에는 직원들이 카카오톡 익명 오픈채팅방을 통해 임 교육감에게 궁금하거나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새 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창의적인 업무와 혁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 교육을 함께 열어 나가자"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