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 다산도서관 "북스타트 꾸러미 받아가세요"

"도서관과 첫만남, 아기에게 생애 최초의 책을 선물로 드려요"

경북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인 북스타트(Book Start)사업의 일환으로 책꾸러미를 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북스타트사업은 1992년 영국에서 시작된 영유아 독서운동으로, 그림책 2권과 스케치북, 스카프, 퍼즐 등이 들어있는 책꾸러미 가방을 무료로 나눠주고 생애 처음으로 도서관에서 책을 접하고 부모와 상호 교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유아교육 사업이다.

책꾸러미는 고령군에 주소지를 둔 3개월~취학전 영유아는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책꾸러미는 부모 신분증 지참 후 다산도서관으로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받아갈 수 있다.

한편, 다산도서관의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은 올해 4월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나눠서 운영될 예정이며,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그림책 읽어주기, 체험놀이, 신체놀이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다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oryeong.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4-950-6276)로 문의하면 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창의성이 중요한 시대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것은 책의 힘이라 생각한다"며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영유아와 부모님들이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