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2일 울진 바지게시장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릴레이 공명선거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경북선관위는 그간 도내 3개 지역에서 3개 조합(농협·수협·산림조합)과 'Triangle Tour For 3 8 Vote' 릴레이 협업 캠페인을 벌였다.
지난달 17일 상주 중앙시장(농협), 지난달 23일 포항 죽도시장(수협), 이날 울진 바지게시장(산림조합)에서 연달아 캠페인을 했다.
각 캠페인은 농협·수협·산림조합 경북본부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대형글자 피켓 퍼포먼스 ▷시장 상가 내 공명선거 캠페인 ▷'조합장에게 바란다' 앙케트 등을 실시했다.

선관위 직원 등은 '깨끗한 경쟁·현명한 선택·희망찬 조합'을 슬로건으로 홍보물 등을 나눠주며 가두행진을 실시, 돈 선거 근절을 위한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제보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대형글자 퍼포먼스는 각 지역별 대표 전통시장 입구에서 장날 등을 맞아 시장을 찾은 많은 주민의 눈길을 끌었다.
또 '조합장에게 바란다' 앙케트에서는 캠페인이 펼쳐진 각 지역의 대표 생산품목(곶감·과메기·송이)을 디자인한 판넬을 들어 많은 주민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경북선관위 관계자는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계기로 페어플레이하는 공정한 선거 문화가 정착하고 금품선거가 사라지기를 바란다. 조합과 조합원들께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