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정용품부터 디저트, 주류까지…'봄 마케팅' 나서는 유통업계

백화점·마트,청소용품, 차량용품, 홈가드닝 제품 할인 판매
2030세대위한 로제와인, 진로핑크에디션 등 한정판 주류 출시

편의점 GS25에서는 벚꽃 시즌을 맞아
'생동감 넘치는 봄의 바이브!, 신세계 Hyper Bloom'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대구신세계 5층 더스테이지 포토박스에서 방문객이 인생세컷을 촬영하고 있다. 신세계 제공

벚꽃 개화 시기를 일주일 앞두고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봄 마케팅'에 나섰다. 특히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봄인 만큼 아웃도어 제품부터 주류까지 다양한 물건이 준비됐다. 백화점과 마트는 가족 고객을 위한 봄나들이 상품과 제과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디저트류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접근성이 쉬운 편의점에서는 어른들을 위한 한정판 '핑크 주류'를 통해 봄 정취를 물씬 풍기며 2030소비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홈 가드닝 제품, 인생세컷 사진까지 다 함께 즐기는 봄맞이 프로모션

이마트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봄맞이 청소용품, 차량관리 용품, 클린 가전, 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새단장 할인전'을 진행한다.

먼저 세차용품 전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공기청정기는 10%, 청소기는 5% 싸게 판다. 삼성, LG 등 대형 가전 구매 시 상품권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봄맞이 홈가드닝 행사로 배양토, 공기정화식물, 허브 식물을 최대 50% 할인하고, 아웃도어 봄나들이 행사로 의류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봄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생동감 넘치는 봄의 바이브!, 신세계 Hyper Bloom' 프로모션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 5층과 9층에서는 비쥬얼 아티스트 '안드레아 로베스코'의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연출한 화병과 화려한 꽃들이 장식돼 있다.

5층과 9층에 전시된 꽃밭에서는 인생세컷 사진기가 비치돼 있어 즉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해당 수익금은 행사 종료 후 지역 아동센터 및 그룹홈에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물품으로 기부되며,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APP의 MY ROOM에 업로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는 15일 봄 향기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케이크 '스프링부케 케이크'를 출시했다. 최상급 프리미엄 얼그레이 티의 향기를 케이크에 가득 담아낸 쉬폰, 라벤더 컬러의 샹티이 크림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블루베리와 산딸기를 장식해 혀와 눈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해당 상품은 하루 전에 예약하면 10% 할인해 준다.

해태 제과에서는 봄맞이 한정판 '샌드에이스 핑크레몬'을 출시했다. 샌드에이스가 선택한 올봄의 맛은 핑크레몬이다. 해태제과는 2030세대가 즐기는 감성 카페의 인기 재료로 꼽히는 핑크레몬에서 착안한 디저트를 고안해냈다. 에이스 두 겹 사이에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다고 알려진 이스라엘산 레몬으로 만든 핑크레몬 크림을 담았다.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매장에는 오는 31일까지 'STRAWBERRY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 시즌 제품 '코코스트로베리'가 포함된 메뉴를 주문하면 고객이 원하는 아이스크림 메뉴 한 스쿱을 추가로 제공한다. 행사 대상 메뉴는 코코스트로베리 쉐이크, 코코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컵류, 코코스트로베리 크로플 등이다.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는 15일 봄 향기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케이크
편의점 GS25에서는 벚꽃 시즌을 맞아 '2030의 와인'으로 불리는 로제와인 3종을 오는 17일 론칭해 4월 말까지 행사가로 상품을 운영한다. GS25제공

◆2030세대 설레게하는 봄맞이 '핑크빛' 주류 출시

주류 업계가 성인 소비자를 위한 봄맞이 한정 상품을 기획·출시하며 계절 마케팅를 시작했다. 편의점에서도 소주 브랜드의 핑크 에디션을 출시하거나 3월 한정 할인행사를 내놓고 있다.

편의점 GS25에서는 벚꽃 시즌을 맞아 '2030의 와인'으로 불리는 핑크빛의 로제와인 3종을 오는 17일 론칭해 4월 말까지 행사가로 상품을 운영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제 와인은 아미치올레마로제, 디아블로로제, 프레시넷스파클링로제 총 3종으로 벚꽃 시즌에 맞춘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25%~30% 낮은 수준인 1만1천900원에서 2만4천900원에 판매된다.

세븐일레븐 역시 3월을 맞아 봄을 연상시키는 화이트와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니콜라스 뿌이야트 벚꽃에디션', '오이스터베이 쇼비뇽블랑' 등 인기 화이트와인 7종을 1만~9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남한산성소주는 GS25와 손잡고 신상 핑크빛 막걸리인 '딸바 막걸리' 출시했다. 딸바 막걸리에는 인공 향, 인공색소, 아스파탐이 들어가지 않고 국내산 쌀로 발효한 막걸리에 딸기, 바나나 등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 등을 살렸다. 따뜻한 봄을 맞아 분홍빛을 색감으로 편의점을 찾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봄을 연상시키는 진로의 '핑크 라벨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푸른색 라벨을 핑크색으로 변화를 주고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에 리본을 착용시켜 화사한 느낌을 자아냈다. 또 최근의 무가당 열풍을 반영해 '제로 슈거' 문구도 확대했다.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은 식당가에 먼저 출시된다. 이후 가정용으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봄을 연상시키는 진로의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는 15일 봄 향기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케이크 '스프링부케 케이크'를 출시했다. 대구메리어트호텔 제공.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봄을 연상시키는 진로의 '핑크 라벨 에디션'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