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브만의 강렬한 반전 인상적…정규 1집 선공개 '키치' 또 히트 예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이브
아이브 '키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등 데뷔 이래 3연속 히트곡을 낸 걸그룹 아이브가 정규 1집 선공개곡 '키치'를 선보였다.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4연속 히트가 기대된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치'는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를 토대로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노래다. 특히 편안하게 흘러가다가도 강렬한 반전을 내보이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아이브의 확고해진 정체성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스타쉽은 "언제나 예측 불가능하면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자기소개와도 같은 곡"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21년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지난해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세 장의 싱글로 누적 음반 판매 300만장을 기록했고, 음악 프로그램에서 총 37회 1위를 차지했다.

첫 정규 음반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의 전체 수록곡은 4월 10일 공개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