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봉 전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수석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11대 사무총장으로 임명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는 3일 도청 접견실에서 유 사무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유 신임 사무총장은 대전출생(1958년)으로 제23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한 뒤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 교수(1991~)와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수석(2013~2015년), 제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 등을 역임했다.
특히, 인사행정 분야의 권위자로 행정학 기본서로 알려진 인사행정론(1999), 한국인사행정론(2000), 한국행정학(2005) 등을 집필했으며, 전자정부법 개정법률안의 대표발의자이기도 하다.
유 사무총장은 "시도지사협의회가 중앙과 지방이 직면한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지방자치분권, 지역균형발전, 지방외교 3대 분야 기능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