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재영 대구가톨릭대병원 수련행정팀 대리 '경북도지사 표창'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재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교직원. 대구가톨릭대병원 제공
최재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교직원. 대구가톨릭대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형)은 지난 6일 영양군에서 진행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련행정팀(겸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센터) 소속 최재영 대리가 경북보건의료사업 유공자로서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전했다.

최 대리는 2013년 3월 입사한 이후 대구경북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전문질환센터 업무를 맡아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및 교육 사업 등 지역 공공보건 분야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 지원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영양군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정형외과‧재활의학과가 원활히 연계되고, 이를 통해 의료 취약 주민들에게 의료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했으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경북도는 도정 발전 협력 및 지역사회 보건의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최 대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이고 겸손한 자세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