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심도서관, 도서관 육성발전 유공 장관표창 수상

(재)대구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이
(재)대구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이 '2022년 도서관 육성 발전 유공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재)대구동구문화재단(이사장 윤석준) 안심도서관이 '2022년 도서관 육성 발전 유공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재)대구동구문화재단(이사장 윤석준) 안심도서관이 '2022년 도서관 육성 발전 유공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도서관 육성 발전 유공 표창'은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안심도서관은 개관시간연장사업 분야에서 전국 유일하게 수상하였다.

안심도서관은 낮시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야간에 도서관을 개방하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개관시간 연장 사업'을 9년째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사각지대 없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도서관, 실감형 체험관, 내집앞 도서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확산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윤석준 (재)대구동구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쓴 도서관 현장 직원들의 노고와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 덕분' 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