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2주년… 경북교육청,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 진행

내·외국인 모두 참가하는 독도교육 세계화 후 첫 이벤트
응모자 중 100명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간식 교환권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2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2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2주년을 기념한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2021년 4월 26일 온라인을 통해 개교한 사이버독도학교는 4월 기준 방문자 수가 74만명을 넘어섰고, 독도교실 초·중·고급 수료자는 8천470명에 이른다.

이번 이벤트는 독도교실 수료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간식 교환권이 제공된다.

특히 지난 2월 사이버독도학교 영문 콘텐츠 제공과 외국인 회원가입 서비스를 시작으로 독도교육 세계화를 시작한 뒤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첫 이벤트라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독도교실 외국인 수료자는 7명이고, 18명이 수강 중이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www.dokdoschool.kr) 내 누리집 팝업을 통해 제공된 링크에서 응모할 수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사이버독도학교는 개교 2주년을 맞아 전국화를 넘어 세계화를 향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독도 수호 의지를 국내외로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는 독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