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문·칠성 야시장, 음악공연과 함께 야호(夜好)!

야시장 리뉴얼 기념 이벤트 개최, 서문시장 29일, 칠성시장 5월 6일
야시장에서 펼쳐지는 음악공연 ‘이보람·플라워’ 시민들 만날 준비

[{IMG01}]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오는 29일과 5월 6일 서문 야시장과 칠성 야시장에서 각각 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오는 29일과 5월 6일 서문 야시장과 칠성 야시장에서 각각 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시 제공

리뉴얼 된 서문·칠성 야시장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서문·칠성 야시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힐링할 수 있는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새봄 재개장을 기념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서문·칠성 야시장은 '소풍'이라는 콘셉트로, '이보람' 과 '플라워' 등 인기 가수의 음악 공연과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3월 31일 재개장한 서문 야시장 전경. 대구시 제공
지난 3월 31일 재개장한 서문 야시장 전경. 대구시 제공

먼저 오는 29일 오후 8시 서문야시장에서는 '활기 넘치는 젊음'이란 주제로 힙합뮤지션 '탐쓴', 싱어송라이터 '이지 카이프', 여성그룹 씨야 멤버이자 WSG워너비 멤버인 이보람이 출연한 공연이 이어진다.

5월 6일 오후 8시에는 칠성야시장에서 '신천과 함께 즐기는 감성'이라는 주제로 '빈달', 빅마마 멤버인 '이지영', 가수 '플라워'가 특별한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신천변 징검다리 및 돌계단 설치, 경관조명 보강 등 환경개선공사가 완공된 칠성야시장의 경관과 어울어져 보고·듣고·맛보는 행사로 준비된다.

또 각 행사현장에서는 상식퀴즈쇼, 가위바위보 게임, 제기차기 등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야시장 바우처를 제공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올해는 서문·칠성 야시장이 서로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경쟁력을 갖도록 하였으며, 전국 대표 야시장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공간으로 꾸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문·칠성 야시장은 지난 3월 31일 재개장 이후 지금까지 18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