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용자 참여로 만들어 가는 미래형 학교 공간'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형 학교 공간조성 사업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전기획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영역단위 공간혁신 사업 및 기타 공간조성 사업이다.
공모 내용은 ▷지역·학교 구성원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기획 및 공간기획 사례 ▷공간 아이디어를 제시한 경험 및 교육활동 참여 사례 ▷학교 공간을 사용자 참여 설계로 바꾼 경험 ▷사전기획 관련 활동 과정 및 결과물 ▷구축한 공간에 대한 사용 내용 및 활용성 등이다.
오는 5월 1일부터 7월 20일 12시까지 공모가 이뤄지며, 참여 대상은 시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 내에 수기(A4 5매 내외) 또는 영상 등을 제작해 소속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수기부문(개인)과 영상부문(개인 또는 팀)으로 이뤄지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교육감상과 최대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각급 학교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dg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미래학교를 디자인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