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육감상·100만원치 문화상품권 받으실 분? '이 공모전' 주목

대구시교육청, 5월 1일~7월 20일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모전 개최
대구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참여 가능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용자 참여로 만들어 가는 미래형 학교 공간'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형 학교 공간조성 사업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전기획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영역단위 공간혁신 사업 및 기타 공간조성 사업이다.

공모 내용은 ▷지역·학교 구성원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기획 및 공간기획 사례 ▷공간 아이디어를 제시한 경험 및 교육활동 참여 사례 ▷학교 공간을 사용자 참여 설계로 바꾼 경험 ▷사전기획 관련 활동 과정 및 결과물 ▷구축한 공간에 대한 사용 내용 및 활용성 등이다.

오는 5월 1일부터 7월 20일 12시까지 공모가 이뤄지며, 참여 대상은 시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 내에 수기(A4 5매 내외) 또는 영상 등을 제작해 소속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수기부문(개인)과 영상부문(개인 또는 팀)으로 이뤄지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교육감상과 최대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각급 학교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dg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미래학교를 디자인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